내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다음 저품질입니다. 그래서 누구나 알려주는 다음 검색등록을 합니다. 이후에 내 티스토리는 다음 사이트에 잘 노출이 될까요? 블로그 탭 상단에 항상 있었던 나의 글이 다시 상단에 올라갈 수 있을까요? 수익형 블로그를 꾸준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음에서 권고하는 사항들을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목차
1. 일반적인 저품질 대응절차
2. 내 블로그 이름 옆에 마크 확인
3. 필자가 추천하는 저품질 해결방안
1. 일반적인 저품질 대응절차
갑자기 애드센스 수익이 반토막이 나기 시작합니다. 다음에서 대부분 유입이 있었던 블로그였는데, 다음 유입이 0이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 탭 상단에 잘 노출되었던 나의 글을 일일히 확인해봅니다. 역시나 전부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남들이 다 하는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바로 다음 검색엔진이나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내 블로그의 품질 너무 좋아서 고객센터 담당자도 인정한다면 2가지로 처리해줍니다. 첫째는 본래 상태로 되돌려준다. 둘째는 사이트와 글을 노출만 시켜줍니다. 당연히 본래 상태로 되돌려준다는 것은, 블로그 탭 상단에 잘 노출되었던 그 영광스러운 과거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사이트와 글을 노출만 시켜주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2. 내 블로그 이름 옆에 마크 확인
다음 사이트 탭에서 내 블로그 이름 옆에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부분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마크의 상태를 통해서 내 블로그가 저품질 상태인지 정상적인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크의 종류는 총 4가지입니다.
1. 블로그
2. 티스토리
3. 신청자 작성
4. 마크 없음
고객센터를 통해서 내 사이트와 글이 보인다 하더라도, 마크가 신청자 작성 또는 마크가 아예 없는 경우라면 내 블로그는 아직 정상이 아닙니다. 아직은 다음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를 주시하고 있다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검색을 하면 보이기는 하지만 상단에 노출시켜주지는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3. 필자가 추천하는 저품질 해결방안
결론은 꾸준히 글을 작성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다음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 지수를 높여줄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고 끝까지 버텨야 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게 돈을 버시려고 제대로 된 글을 작성하지 않으시니 저품질이 걸리면 버리실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핵심은 세 들어 살고 있는 블로거 입장에서 다음 로직을 알 도리는 없고, 요행을 바라면서 수익을 낸다면 평생 이 일을 꾸준히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제대로 된 블로거 활동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것인지, 아니면 빨리 수익을 얻기 위해 저품질을 매번 당할 것인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최근댓글